72 0 0 2 5 0 4개월전 0

그해 텃밭에서 내가 거둔 것들

왕초보 도시농부의 문전옥답 텃밭일

화분을 들이면 죽이는 것이 일이던 사람이, 우연한 기회에 초보텃밭러가 되었습니다. 2023년 4월부터 11월까지 여덟달동안 동네의 손바닥만한 텃밭을 가꾸었어요. 파종과 모종도 구분 못하던 얼치기였지만, 텃밭에서의 한 시절을 보내는 동안 인생의 소중한 시간을 가꾸고, 키우며, 이제 떠나보내는 법도 조금은 알게 되었지요. 그 텃밭농부의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텃밭에서의 시간은 하루의 일부였고, 한달, 일년, 그리고 인생의 한부분이었으므로 결국 저의 이야기들로 채웠어요. 이러한 잔잔한 일상의 이야기를 좋아하시는 분. 잠깐 멈춰서 휴식같은 시간을 보내는 책읽기를 하고 싶은 분. 텃밭에서 이런 이야기도...? 하는 경험을 하고 싶은 분께 이 책을 권하고 싶습니다.
화분을 들이면 죽이는 것이 일이던 사람이, 우연한 기회에 초보텃밭러가 되었습니다. 2023년 4월부터 11월까지 여덟달동안 동네의 손바닥만한 텃밭을 가꾸었어요. 파종과 모종도 구분 못하던 얼치기였지만, 텃밭에서의 한 시절을 보내는 동안 인생의 소중한 시간을 가꾸고, 키우며, 이제 떠나보내는 법도 조금은 알게 되었지요.

그 텃밭농부의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텃밭에서의 시간은 하루의 일부였고, 한달, 일년, 그리고 인생의 한부분이었으므로 결국 저의 이야기들로 채웠어요.

이러한 잔잔한 일상의 이야기를 좋아하시는 분.
잠깐 멈춰서 휴식같은 시간을 보내는 책읽기를 하고 싶은 분.
텃밭에서 이런 이야기도...? 하는 경험을 하고 싶은 분께 이 책을 권하고 싶습니다.
전명원
“책을 읽고, 여행을 하며, 글을 씁니다. 나름 적성에 맞는다고 생각하는 중입니다”

1999년 계간 한글문학 신인추천 (에세이)
2021년 경기 히든작가 선정 (에세이)
2024년 제2회 아주경제신문 보훈신춘문예 ( 단편소설)

단행본 ; 그저 그리워할 뿐이다 (풍백미디어)
이토록 낚시가 좋아지는 순간 (설렘)
공저 ; 아무도 없는 집으로 돌아와 불을 켰다
파도를 따라온 모래가 발가락사이를 간지럽혔다
전자책 ; 순례자인척 하는 자의 순례여행기
남의 동네 탐험기 – 미국 캘리포니아 편
남의 동네 탐험기 2 – 네 도시에서 만난 여행의 순간
남의 동네 탐험기 3 – 우리가 사랑하는 동네
쓰임1, 2 (공저)
필진 ; 중앙일보 더 오래, 2w매거진, 50+usa, 앤솔로진 등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